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 '신설'

이재성 | 기사입력 2022/09/20 [15:11]

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 '신설'

이재성 | 입력 : 2022/09/20 [15:11]

 

 

동두천시가 제생병원 입구 우회하는 칠봉산 등산로를 개설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생골산책로~칠봉산 등산로 구간 중 일부가 사유재산권 행사로 폐쇄됨에 따라 대진의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제생병원 입구에 우회 등산로 신설 계획을 수립하고 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수십 년간 칠봉산 등산로로 사용돼 온 해당 등산코스는 생골산책로와 연결돼 쉼터, 운동기구, 먼지털이기 등 편의시설이 구비돼 지역주민들과 칠봉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해왔다.

 

이번 공사는 등산로 폐쇄 후 발길을 돌려야 하는 등산객과 시민들의 닫힌 길목을 열어달라는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자칫 등산로 막힘이 장기화될 상황에서 제생병원 공사현장 방문 시 병원 관계자에게 시민의 ‘행복권’도 중요하다며 우회 등산로 신설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설득해 이루어진 성과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제생병원 내 공사현장의 접근방지 및 사고예방을 위해 난간을 설치함에 따라 안전하게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기존 등산 노선 변경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한 이번 우회 등산로 신설을 계기로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제공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박규영, 다채로운 무드 ‘마인 뷰티(MINE beauty)’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