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과천복지지킴이' 발대식 및 교육 진행

구숙영 | 기사입력 2018/12/20 [16:33]

과천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과천복지지킴이' 발대식 및 교육 진행

구숙영 | 입력 : 2018/12/20 [16:33]

 


과천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오는 2019년부터 복지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과천복지지킴이’를 구성해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과천복지지킴이’와 동 사회복지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효율적인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 주변의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주민센터와 시청에 신고하는 역할을 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인적안전망으로, 시는 ‘과천복지지킴이’라는 이름으로 민간자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을 위촉했다.

 

이에 따라 ‘과천복지지킴이’는 2019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수도·도시가스 검침원, 집배원, 부동산 중개사 등 지역사정을 잘 아는 주민으로 확대 구성할 계획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앞으로 과천복지지킴이들이 촘촘한 복지안전망으로서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