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 가장 많은 국가 TOP 10 공개

하기수 | 기사입력 2019/03/05 [09:47]

카약,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 가장 많은 국가 TOP 10 공개

하기수 | 입력 : 2019/03/05 [09:47]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2018년 한 해 중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관광객은 사상 최초로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534만6879명으로 2017년에 비해 15% 성장했다. 문화체육부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2019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목표를 1800만명으로 발표했다. 

 
이에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은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은 국가 10순위를 공개했다.

 
2018년 한 해 세계에서 한국행 항공권을 가장 많이 검색한 국가는 중국이었다. 일본,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프랑스, 베트남,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인근 아태지역 국가가 순위를 휩쓴 반면, 8위를 차지한 프랑스가 유일한 아태지역 외 국가였다. 

 
검색 증가율 기준으로는 일본이 가장 높은 222%를 기록했다. 최다 검색량 순위에 오른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또한 검색 증가율 세 자릿수를 기록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으로 전 세계인들은 매스미디어에서 보던 한국의 모습을 넘어 한국 현지인 삶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 한국에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으로 불고기나 비빔밥이 아닌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산낙지를 꼽은 것을 예로 들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카약은 한국 외에도 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여행객에게 한국 여행에 있어 수많은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옵션을 대조해보고 자신감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카약은 여행 계획부터 예약 정보 및 일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및 ‘트립스’, ‘익스플로어’ 등 카약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방문 국가 수, 여행 도시, 총 비행거리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표시해주는 ‘나의 여행 인포그래픽’,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수하물 크기 측정 기능’도 여행을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한편 최적의 항공권 및 여행지별 항공권 구매 최적 시기와 더불어 다양한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여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