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터 삼국축제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

김순덕 | 기사입력 2020/01/16 [11:19]

예산장터 삼국축제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

김순덕 | 입력 : 2020/01/16 [11:19]

 

예산군은 16일 예산장터에서 국밥, 국수, 국화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를 함께 풀어내는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지역경제와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들을 시상해 노고를 알리고 잠재성이 입증된 지역 축제들을 선정해 이들의 발전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시상식이다.

 

특히 이번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뜨거운 관심 속에 예상보다 훨씬 많은축제 접수로 인해 심사위원회가 당초 계획보다 14일을 단축한 지난 해 12월 27일에 접수를 조기 마감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시상 부문은 △축제콘텐츠 △축제관광 △축제경영 △축제예술/전통 △축제글로벌명품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 등으로 경쟁력 확보와 발전가능성, 지역브랜드 가치, 축제의 성과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심사해 총 30개의 축제를 선정했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이밖에도 충남도 축제로는 계룡세계軍문화축제(축제콘텐츠), 아산성웅이순신축제(축제예술/전통), 보령머드축제(축제글로벌명품), 삼길포우럭축제(축제프로그램연출우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은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방문객과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20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