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월드컵 대표팀 VS 도쿄올림픽 대표팀 "자웅을 겨루다"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7/24 [15:50]

카타르월드컵 대표팀 VS 도쿄올림픽 대표팀 "자웅을 겨루다"

이영관 | 입력 : 2020/07/24 [15:50]

 

고양시 제공

 

오는 2022카타르월드컵 대표팀과 2021도쿄올림픽 대표팀 간의 친선경기가 오는 9월 3일부터 8일 사이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국제 대회를 앞둔 태극전사 두 팀의 친선경기가 열리는 것은 1996년 이후 24년만이다.

 

이 경기는 코엘류 벤투 감독이 이끄는 월드컵 대표팀과 김학범 감독의 올림픽 대표팀간의 친선경기로, ‘관록’과 ‘패기’의 한 판 승부가 될 전망으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코로나19'로 해외파는 합류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대한축구협회는 두 팀의 전력 점검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잠시나마 스포츠 세계에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무관중 또는 관중 입장은 미정으로, 상황을 봐서 결정할 예정이다.

 

코엘류 벤투 월드컵대표팀 감독은 2018년 코스타리카와의 데뷔전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가져, 2-0 승리를 기록해 시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 이번 친선 경기도 시에서의 개최를 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가 열릴 고양종합운동장은 총 57억여 원을 들여 가로 25m, 세로 11m 짜리 대형전광판으로 교체했다. 기존 전광판의 2.6배. 또 천연잔디도 교체하는 등 전반적인 보수공사를 지난 5월 마쳤다. 그 동안 시야를 가렸던 관중석 앞쪽의 성화대와 국기봉 5개도 철거해 시야의 거슬림 없이 경기를 볼 수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에서 의미있는 축구대표팀 친선경기가 열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설 교체 및 정비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멋진 경기가 열릴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