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2동, 도시재생사업 '본격화'... 노후지역 활성화 기대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3/09 [15:27]

평택시 신장2동, 도시재생사업 '본격화'... 노후지역 활성화 기대

최남석 | 입력 : 2021/03/09 [15:27]

 

평택시가 신장2동 도시재생사업 현장지원을 위한 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 날 개소식은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시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문을 연 신장2동 도시재생사업(우리동네살리기)은 지난 해 11월 정부 핵심 정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국토부 공모에 선정돼 67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3년간 시행하는 사업이다.

 

우리동네살리기는 세대공감과 나눔 돌봄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사업으로, 행복나눔센터를 건립하는 생활SOC거점공간 조성, 집수리지원, 골목길정비, 동네정원 조성, 공・폐가 정비를 통한 생활환경개선사업, 신장 나눔부엌, 마을미디어 사업 등의 신장나눔사업, 주민역량강화의 도시재생자립기반 확충으로 4개의 추진전략에 따라 시행된다.

 

특히 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신장2동 어울림센터 2층에 마련된 ‘신장2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센터장, 코디네이터로 구성되며, 앞으로 주민과의 소통, 주민역량강화 교육 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신장2동 일대가 지역주민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과를 이뤄냈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원도심 주민의 삶의 질이 개선될 것”이라며 “현장지원센터의 개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되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성숙 신장2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장은 “우리동네살리기 사업은 두 차례의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도전해 민・관이 함께 이루어낸 성과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한 뜻을 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