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 이용 대폭 증가 "농민 호응 뜨거워"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4/13 [13:57]

파주시,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 이용 대폭 증가 "농민 호응 뜨거워"

이영관 | 입력 : 2021/04/13 [13:57]

 

파주시가 영세 농가를 위해 시행 중인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 이용이 올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시에 따르면 임대농기계 배송실적은 지난 해 1월부터 3월까지 총 9건이었으며 올해 같은 기간에는 46건을 기록하며 5배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전체 배송실적 82건의 56%를 차지하는 수치다.

 

시는 지난 2019년 9월부터 농업기반이 취약한 여성, 고령자, 귀농·귀촌 농업인 등에 대한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를 경기북부 최초로 실시했다.

 

특히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3.5톤 크레인 차량 1대 및 1톤 트럭 2대, 배송 전담인력 2명을 농기계임대사업소에 배치해 바쁜 영농철에 농기계 운송시간 단축을 통한 농업인들의 시간절감 및 적기영농 추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배송서비스 대상은 시에 주소 및 경작지(3,300㎡ 미만)을 두고 있는 농업인이다. 농기계 임대 시 배송 가능일자 사전 확인 후 배송료(왕복 2만 원)를 추가하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가 경기북부에서 최초 시행한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가 농민들의 시간과 비용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특히 기계 배송 현장에서 상대적으로 농기계 조작이 미숙한 고령자나 여성농업인 등에게 농기계 현장 실습 및 안전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농민들의 호응도가 높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