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고 싶은 친구들 모여라"…의왕시, '놀이터플러스⁺ 사업' 운영

구숙영 | 기사입력 2021/04/13 [14:21]

"놀고 싶은 친구들 모여라"…의왕시, '놀이터플러스⁺ 사업' 운영

구숙영 | 입력 : 2021/04/13 [14:21]

 

 

의왕시가 관내 공원 놀이터에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놀이터 플러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시가 운영하는 놀이터 플러스(PLUS)는 마음껏 놀며(Play) 배우는(Learning) 의왕의(Uiwang’s) 공간(Space)이라는 의미의 합성어다.

 

이에 공원 놀이터에서 놀이활동가와 아동들이 함께 놀이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 시범운영 한 결과 아동과 부모들의 호응이 좋아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

 

올 4월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은 내손어린이공원 놀이터에서 술래잡기, 꼬리따기 등 전래놀이가 운영되고, 매주 목요일은 봄 새싹과 꽃을 이용한 숲 높이가 진행된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이상 및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참여대상은 만 4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로 요일별 각 30명씩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았고, 밀접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기 3그룹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전래놀이에 참여한 아동들은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 놀 수 있고 옛날부터 우리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노래도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흥겨워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지난 해 처음 놀이터 플러스 사업을 운영해 본 결과 참여자의 93%가 재참여를 희망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며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과 날씨 등을 고려해 가며 놀이터플러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