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통해 아동비만 예방에 나선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1/04/23 [15:28]

광주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통해 아동비만 예방에 나선다!

최동찬 | 입력 : 2021/04/23 [15:28]

 

 

광주시가 건강한 돌봄 놀이터 통해 아동비만 예방에 나선다.

 

23일 시보건소는 관내 도척초, 도곡초, 광주푸른초 3개교에 141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초등돌봄교실 1~2학년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사전·사후 비만도 측정 및 건강 습관 행태변화 평가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신체 활동량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굴렁쇠 경주, 투호놀이 등 스스로 즐기면서 신체활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양교육은 단순지식 전달보다는 채소·과일 오감 맞추기 등 흥미유발을 위한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건강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반기에는 도척초, 하반기에는 도곡초와 광주푸른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소 영양사, 작업치료사 및 시 체육회 강사가 주 1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의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아동들의 생활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매년 ‘건강한 돌봄 놀이터’ 참여 학생을 확대해 적극적으로 아동비만 예방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