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4/23 [17:25]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갖고 본격 활동 시작

최남석 | 입력 : 2021/04/23 [17:25]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고양·수원·창원시장으로 구성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가 23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 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4개 특례시 홍보영상 시청, 경과보고, 환영사, 기념사,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 특례시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특례시민 염원 다짐식에서는 4개 특례시를 대표하는 4명의 시민이 특례시에 대한 바람과 성공을 향한 강한 의지가 담긴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은 4개 특례시의 농어업인 소득증대와 농어촌 활력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 4개 특례시는 ▲농어업 정책 및 기술, 인력 교류 ▲국내외 홍보사업 추진 ▲대규모 축제와 관광지 마케팅 공간 제공 등에 상호 협조키로 했다.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특례권한 확보를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되며 특례시 활성화를 위한 관련 법령과 제도개선, 관계기관 건의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지방분권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진정한 특례시가 될 수 있도록 특례 권한 및 지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