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황당한 '공직사회 모임 금지령'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4/26 [19:07]

(칼럼)황당한 '공직사회 모임 금지령'

배종석 | 입력 : 2021/04/26 [19:07]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평균 600~800명에 이르고 있다. 확진자 숫자가 들락날락 하지만 정부는 4차 대유행을 우려하는 분위기다. 그런데 정부가 참으로 엉뚱한 방안을 발표했다. 공무원들에게 당분간 모임 금지령을 내린 것이다.

 

이 때문에 각 지자체는 물론 공무원들은 그 동안 추진하려던 행사와 모임 등을 취소하거나 뒤로 연기하는 등 하루종일 난리법석을 떨었다. 심지어 개인적인 모임과 행사조차도 취소하도록 하면서, 공무원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26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1주일 간 '공직사회 회식·모임 금지' 등을 골자로 하는 '코로나19' 관련 공직사회 특별 방역관리주간을 발표했다. 이런 발표가 나오자마자 공직사회는 술렁이기 시작했다.

 

일부 공무원들은 언론의 보도로 이 사실을 확인하면서, 볼멘소리를 쏟아냈다. 특히 정부의 발표를 어길 경우 책임소재를 따지거나 인사 등에 있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공무원들의 불만은 더욱 커지고 있다.

 

갑작스런 정부의 발표에 당황한 것은 공무원들 뿐만이 아니다. 각 지자체 산하 지방공기업은 물론 각 재단들도 하루종일 우왕좌왕하는 모습이었다. 그 동안 준비한 행사와 축제는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로 직원들이 온종일 전화통과 씨름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직원들은 대부분의 행사와 축제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갑작스런 모임 금지령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여기에 각 시ㆍ군청 주변에 들어선 음식점들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다. 공무원 모임 금지령으로 더욱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다.

 

그 동안 공직사회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켜온 것으로 알고 있다. 자칫 '코로나19'에 확진될 경우 다른 동료들에게까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공무원들이 사적인 모임과 행사 등 참석에 조심스러워 하는 모습이었다.

 

일부 공무원들은 가족은 물론 친인척 경조사에도 참석하는 것을 꺼려하는 분위기도 보였다. 그만큼 방역지침을 잘 따르려고 했다는 설명이다. 그런데 정부의 황당한 '공무원 모임 금지령'은 그야말로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다. 정부는 공무원들만 잡도리 하지 말고 더욱 철저하게 방역에 나서야 할 것이다./배종석 편집국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