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의 명소 '안양9경' 봄맞이 새 단장…"놀러오세요!"

구숙영 | 기사입력 2021/04/27 [15:17]

안양의 명소 '안양9경' 봄맞이 새 단장…"놀러오세요!"

구숙영 | 입력 : 2021/04/27 [15:17]

 

봄맞이를 맞아 안양9경 주변 일대가 말끔하게  깨끗해졌다.

 

안양9경은 안양예술공원(안양1경)을 비롯해 안양천(안양2경), 평촌중앙공원(안양3경), 망해암일몰(안양4경), 안양1번가(안양5경), 수리산 최경환 성지(안양6경), 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안양7경), 병목안시민공원(안양8경), 만안교(안양9경) 등 모두 9곳이다.

 

이에 시는 기존의 안양8경에서 지난 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에 맞게 개선, 안양9경을 새롭게 정했다.

 

시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안양9경 대청소에 시 기동반과 공무원, 살수차 2대 등을 투입해 안양9경 일대 물청소에 나섰다. 인근의 잡초제거와 시설물을 정비하는 것도 마무리했다.

 

타지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안양예술공원에 대해서는 입구에서부터 끝 지점인 서울대 수목원까지 인도변의 쓰레기를 수거함은 물론, APAP작품 세척에 주력하고 삼성천 환경정화도 함께 진행했다.

 

또 문화재인 만안교는 물청소와 바닥의 하천정화를 병행함으로써 어느 때 보다 깔끔한 모습으로 변모했다. 안양1번가와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청소에는 상가주민들도 힘을 보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이 직접 선정해 특히 애정이 많이 가는 명소들이 아닐 수 없다"며, "늘 친근감 있게 찾고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잘 관리하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