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표명소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찾아서"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5/05 [10:33]

고양시 대표명소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찾아서"

이영관 | 입력 : 2021/05/05 [10:33]

 

고양시가 '우리동네 기록을 찾아서' 시리즈 2탄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찾아서’를 시 블로그에 게재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우리동네 기록을 찾아서’는 시민과 소통하는 기록문화 확산을 위해 기록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발굴, 고양시 소셜기자단이 취재한 후 시 블로그에 게재하는 서비스다.

 

이번 시리즈는 1996년 개장한 일산호수공원에 대해 기록화한 자료를 중심으로 일산호수공원의 옛 모습을 돌아본다.

 

특히, 일산호수공원 8경(▲월파장에서 본 보름달 ▲애수교에서 보는 야경 ▲전통정원의 설경 ▲한울공원에서 본 붉은 낙조 ▲아침 물안개 ▲봄 꽃 ▲연꽃과 소나기 ▲가을 단풍)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역사와 현황에 대해 살펴본다.

 

시 관계자는 “시의 명소를 기록하고 널리 홍보함으로써 시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기록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채널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심 호수공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꼽히는 일산호수공원의 사진 기록물은 시 관광과에서 게재해 더욱 생생한 모습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사진 기록물은 고양 관광스토리창고 카페에서 볼 수 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