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GTX-Dㆍ서울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해 서명에 나선다"

강금운 | 기사입력 2021/05/06 [16:42]

김포시, "GTX-Dㆍ서울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해 서명에 나선다"

강금운 | 입력 : 2021/05/06 [16:42]

김포시가 GTX-D와 서울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민 서명운동에 돌입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시는 이 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서명을 진행하는 한편 같은 기간 동안 오프라인 서명운동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온·오프라인에서 모인 시민들의 서명 의견을 경기도와 국토교통부 등에 제출할 예정이다.

 

시는 2019년 도시철도 김포골드라인이 개통했지만 출퇴근 혼잡율이 무려 285%에 달해 극심한 이용불편은 물론 안전사고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시와 경기도가 건의한 GTX-D 원안이 반영과 서울5호선(김포한강선) 김포연장이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주장이다.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지난 달 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와 29일 대도시권 광역교통 기본 및 시행계획 공청회에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김포~부천) 노선 축소, 서울5호선(김포한강선) 김포 연장은 미반영으로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GTX-D 원안사수와 서울5호선 김포 연장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출퇴근때 만 되면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는 김포시민들을 위해 반영돼야 하며, 이번 서명을 통해 시민들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한소희, 사랑스러운 주얼리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