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한다

배종석 | 기사입력 2021/05/16 [09:31]

경기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한다

배종석 | 입력 : 2021/05/16 [09:31]

경기도교육청이 교육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한다.

 

그 동안 도교육청은 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학교와 봉사자를 연결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특히 도교육청 지역별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학교와 봉사자 간 연결 실적은 2015년 4,150명을 시작으로 2020년 기준누적 봉사자 수는 3만3,854명에 이른다.

 

그러나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학교와 봉사자 연결 실적이 저조하고, 지역별 교육자원봉사센터 간 연결 실적 격차가 최대 466명으로 차이가 컸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센터 간 교류로 센터 운영 방법, 센터장 또는 운영지원단의 역할 등을 공유하고 봉사자 활용 방안을 지원하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을 14일 안성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시작으로 다음 달 말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포천 교육자원봉사센터만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올해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운영지원단과 팀장, 담당자 등 4명의 컨설팅 위원을 구성해 현장 봉사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24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지원한다.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현장 맞춤형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센터 간 사례 나눔으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질적 성장을 이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가수 겸 배우 전효성 한복 홍보대사로 나선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