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 피난설비 관리를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구숙영 | 기사입력 2021/06/11 [17:21]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 피난설비 관리를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구숙영 | 입력 : 2021/06/11 [17:21]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김판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4)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공동주택의 옥상피난설비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352회 도의회 정례회 제1차 안정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지난 해 12월 발생한 군포시 아파트 화재와 같이 대피구역인 옥상 피난로 표시를 찾지 못해 다수가 질식사하는 참사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판수 위원장은 “공동주택의 화재 시 연기로 인해 시야확보가 어려워 인명피해가 커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해 피난안내선과 피난유도표지 등 추가적인설비 보완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조례 제정 이유를 밝혔다.

 

이번 조례에 규정된 옥상피난설비에는 법정의무설비인 △출입문자동개폐장치 △피난유도등과 의무시설이 아닌 △피난안내선 △피난유도표지 등이 포함돼 있어 화재 시 안전한 피난 방안을 마련했다.

 

김 위원장은 “국토교통부의 공동주택 옥상출입문자동개폐장치 설치 고시가 2016년 이전에 건축된 건물에 적용되지 않는 것과 달리 조례는 건축시기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앞으로도 도민의 생명을 보호와 안전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