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박두진문학길 수변 데크 조성사업' 재착공에 나서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6/15 [16:14]

안성시, '박두진문학길 수변 데크 조성사업' 재착공에 나서

최남석 | 입력 : 2021/06/15 [16:14]

 

안성시가 지난 해 착공 후 저수율이 높아 공사가 중지됐던 박두진문학길 수변 데크 조성사업을 재착공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시는 박두진문학길 수변 데크 조성사업을 통해 수석광장에서 강건너빼리까지 기 조성된 데크길을 강건너빼리부터 혜산정 구간까지 연장하고자 계획했다. 하지만 지난 해 5월 집중호우로 인해 저수율이 높아 공사 장비 진입이 불가능해 공사가 중지됐다.

 

올해도 예년에 비해 비가 자주 내려 금광호수 저수율이 40~50%를 유지하고 있어 당초 구간은 사실상 공사재개가 불확실한 상황으로, 시에서는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부득이하게 위치를 변경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변경된 사업위치는 청록뜰에서 오흥리 가협마을 방향 구간으로 청록뜰에 기 조성된 데크길과 연결해 약 0.4km구간에 데크를 설치할 예정이며,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박두진문학길 수변 데크는 시민들의 산책로이자 많은 방문객이 찾는 안성의 주요 명소로, 이번 사업을 통해 데크길이 연장돼 아름다운 금광호수 자연경관을 색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