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비대면 치매조기검진 스마트의료 시스템' 개발한다!

이영관 | 기사입력 2021/06/16 [10:51]

고양시, '비대면 치매조기검진 스마트의료 시스템' 개발한다!

이영관 | 입력 : 2021/06/16 [10:51]

 

고양시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치매조기검진 스마트의료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동네의원 치매조기검진 시스템을 개발한 ㈜카이아이컴퍼니와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4억8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에 ㈜카이아이컴퍼니가 1억2천만 원을 별도 부담해 총 6억 원의 비용으로 이번 시스템을 개발한다.

 

‘비대면 치매조기검진 스마트의료 시스템’은 보이는 ARS를 활용,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도 가정에서 비대면 문진을 통해 치매 위험도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처럼 시스템이 개발되면 위험도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별 치매위험도를 분석할 수 있다. 이에 맞춤형 치매평가 리포트를 제공하고, 동네의원이나 치매안심센터 조기검진 예약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호 일산서구보건소장은 “고령 어르신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기검진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며,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치매가 의심된다면 주저하지 말고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해 달라”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