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최신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동찬 | 기사입력 2021/06/16 [12:37]

광주시, 최신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동찬 | 입력 : 2021/06/16 [12:37]

 

광주시가 최신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급변하는 지형의 체계적인 관리와 행정업무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 구축을 완료하고 공간정보시스템(GIS) 및 생활지리웹포털에 탑재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실시한 항공사진은 지난 3월에 촬영한 최신의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시의 지형변화에 대한 시계열 관리는 물론 국·공유지 불법사용 단속, 과세자료 일제정비, 주택가격 조사·산정, 불법 건축물 단속 등 각종 인·허가 부서에서 객관적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 생활지리웹포털에서 올해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사진과 지적도, 로드뷰, 하수처리구역 등의 다양한 공간정보와 중첩해 활용함으로써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편리하게 시의 개발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대시민 서비스도 실시한다.

 

특히, 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연도별 항공사진을 한 번에 검색·활용할 수 있어 시의 변화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급변하는 시의 지형정보를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매년 구축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하고 과학적인 행정업무 추진과 고품질 시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가수 겸 배우 전효성 한복 홍보대사로 나선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