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감일종합사회복지관 위탁기관 조사 착수…폭언 등 조사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7/19 [16:31]

하남 감일종합사회복지관 위탁기관 조사 착수…폭언 등 조사

장용범 | 입력 : 2021/07/19 [16:31]

 

하남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는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이사장 김도묵)에 위탁 운영 중인 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직원에 대한 간부의 폭언 등 부정행위가 있었다는 제보를 받고 관련 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6일 간부 직원의 부정행위에 대한 제보를 접수, 다음 날인 7일 복지기획팀, 감사팀 등 합동조사팀을 구성하고 직원 면담 및 조사에 착수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간부급 직원들의 폭언, 성적수치심을 유발하는 발언 등 제기된 모든 문제를 철저히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시는 현재 간부급 직원 2명은 퇴직한 상태로 피해를 주장하는 직원들과 분리된 상태이다. 조사 결과에 따라 불법이 있다고 판단되면 형사 고발 및 행정조치가 취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위탁운영기관의 권한으로 이미 퇴직 처리됐지만 조사는 중단 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조사결과에 따라 무관용 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는 지난 해 10월부터 감일종합사회복지관을 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