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경찰, 번호변작 중계기 설치 중국인 검거…보이스피싱 관련

최남석 | 기사입력 2021/07/30 [20:42]

평택경찰, 번호변작 중계기 설치 중국인 검거…보이스피싱 관련

최남석 | 입력 : 2021/07/30 [20:42]

전국 모텔 등을 돌아다니며 국외 전화번호를 국내 전화번호로 바꾸는 기기를 몰래 설치해 보이스피싱 등 범죄를 도운 혐의(전기통신사업법 위반)로 중국인 A씨가 붙잡혔다.

 

30일 평택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6월부터 이달 중순까지 충남 천안·아산·당진, 경북 포항 소재 모텔과 고시텔, 아파트 단지 옥상 물탱크 등 8곳에 보이스피싱 등에 사용되는 전화번호 변작 중계기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그 대가로 1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전화번호 변작 중계기는 해외 발신 인터넷 전화번호를 010으로 시작하는 국내 휴대전화 번호로 바꿔 수신자 휴대전화에 표시되게 만드는 기기다.

 

경찰조사 결과 A씨는 가로 20㎝·세로 30㎝ 크기인 해당 기기를 모텔에 있는 냉장고나 소파 하단에 이를 조립해 부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A씨가 설치된 기기는 보이스·몸캠·스미스 피싱 등 각종 범죄에 이용됐다.

 

경찰은 A씨가 보이스 피싱과 관련된 해외 범죄 조직들이 공유기, 안테나 등 조립장비를 국내로 보내면 이를 전달책을 통해 전달받아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찰은 "주거지에 기계를 설치하면 한달 관리비용으로 15만~20만 원을 주겠다는 내용의 광고를 보면 즉시 경찰에 신고해 달라"며 "이는 변작 중계기를 운영하는 위법 행위와 관련돼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