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선정에 나서

김낙현 | 기사입력 2021/08/03 [13:33]

남동구,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선정에 나서

김낙현 | 입력 : 2021/08/03 [13:33]

 

인천시 남동구가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선정에 나선다.

 

3일 구에 따르면 구는 주민들의 여가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체육시설 3곳의 사업자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구 개발제한구역 내 10년 이상 거주자, 지정 당시 거주자, 마을 공동 등이며 한시적으로 '국민체육진흥법' 제2조 제9호·제11호에 따른 체육단체·경기단체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구민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구는 내년 초 한시적 자격 요건 만료를 앞두고 그 동안 모호했던 세부 기준에 대해 입지·시설 등 자체 규정을 인천 최초로 만들어 신청 기회를 확대했다. 현 개발제한구역의 훼손을 최소화하면서 구민들의 여가 및 체육 활동의 기회와 여건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신청 가능한 실외체육시설은 축구장, 배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롤러스케이트장, 농구장 등 건축물의 건축을 수반하지 않는 운동시설 및 부대시설로 궁도장, 사격장, 승마장, 잔디야구장은 제외한다.

 

구 관계자는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까지로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사업자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신청 자격 및 입지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구 도시재생과 그린벨트팀(032-453-2974)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