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화물자동차 불법지지대·설치물 합동단속…10대에 16건 '적발'

이영관 | 기사입력 2022/09/25 [16:33]

포천시, 화물자동차 불법지지대·설치물 합동단속…10대에 16건 '적발'

이영관 | 입력 : 2022/09/25 [16:33]

 

포천시가 화물자동차 불법지지대·설치물 합동단속을 벌였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세종-포천고속도로 신북 톨게이트에서 화물차 판스프링 불법 개조 합동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최근 고속도로에서 화물차 적재함에 설치한 판스프링 낙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화물차의 판스프링 불법 설치 등 안전기준 위반행위를 근절하고 안전한 자동차 운행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시는 포천경찰서, 경기북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서울북부고속도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집중단속에 나섰다.

 

이날 합동 단속팀은 화물차 난간대 불법구조변경, 미인증 등화장치 임의설치, 적재 불량 등 안전기준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했다. 이에 총 60대의 화물자동차 가운데 10대가 적발됐으며 안전기준위반 14건, 불법 튜닝 2건 등 16건의 불법행위를 적발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적발된 화물자동차에 고발 조치 및 원상복구 명령,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차량 불법개조가 근절될 수 있도록 단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