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용태 광명을 당협위원장을 제명하라!

광명지역 보수단체로 알려진 '광명의힘'에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김 위원장 윤리위 제소

배종석 | 기사입력 2022/09/26 [20:13]

국민의힘 김용태 광명을 당협위원장을 제명하라!

광명지역 보수단체로 알려진 '광명의힘'에서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김 위원장 윤리위 제소

배종석 | 입력 : 2022/09/26 [20:13]

게첨된 현수막 

 

광명지역 보수단체가 국민의힘 김용태 광명을 당협위원장에 대한 제명을 요구하고 나서 파문이 일고 있다.

 

26일 '광명의힘' 보수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지역관리와 활동이 전무하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낙하산 공천과 사적 공천 한 김용태 위원장을 즉각 제명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광명을 지역구는 김 위원장이 전략공천 돼 많은 시민들의 공분과 비난을 받았던 지역이다. 오랜기간 동안 광명에 살면서 당을 지켜온 핵심당원들은 일방적 조치에 뿔뿔이 흩어졌고 다수는 절망감에 빠졌다"며 "(그렇지만) 어쩔수 없이 당원들은 중앙당의 더 큰 정치 발전과 변화를 위한 대승적 결단임을 인정해 현 김 위원장을 국회의원 후보로 받아 들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문제는 지역 당원들과 전혀 상의없이 날아온 김 위원장이 지난 2년 동안 전혀 지역활동과 조직관리를 하지않고 오직 자기정치를 위해 방송출연에 SNS 정치만 할뿐 지역의 당원들과 주민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특히 "당원간담회 및 문자 한 번 없었고 누구나 하는 SNS 활용을 통해 당원소통 노력도 전무한 상태이기에 지역 당원들은 현재 참을수 없는 모멸감과 울분을 터뜨리고 있다"며 "이는 3월 9일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 득표율이 경기도 타지역과 비교해서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을 보면 알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리위 제소 신청서 

 

또한 "이번 6월 1일 지방선거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선거임에도 김 위원장이 지역당원들을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광명에 살지 않는 후보를 공천하고 미리 시의원 후보를 내정하고 후보로 나서려는 사람을 주저앉히고 출마조차 못하게 하는 비민주적 작태를 보여줘 당원들의 결집력을 크게 분열시켜 지방선거에서 대패했다"고 분노했다.

 

아울러 "선거운동 기간중에도 시장 후보를 돕지 않고 방관하는 태도로 일관해 당원들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며 "이번 폭우에도 하안동·철산동 침수 현장에 나타나지도 않고 오로지 입으로만 자기정치만 하는 김 위원장을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즉각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광명의힘 관계자는 "광명시민들과 핵심당원들은 요구가 관철 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김 위원장은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쿠데타를 일으켰다고 말하고 반란군은 토벌해야 한다고 막말하고 내부총질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김 위원장 징계와 즉각 제명을 요구하는 제소를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 측 관계자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이번에 문제를 제기한 단체가 정확한 무슨 단체인지 알지 못한다. 그리고 당의 공식 단체도 아니다"며 "(김 위원장 논란이 된 부분이)좋지는 않겠지만 하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지역활동을 안한 것은 아니다. 대응보다는 지켜보고 있다"고 설명했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