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도심 속 숲속 놀이터' 하남 유아숲체험원

장용범 | 기사입력 2024/03/18 [19:29]

(돋보기)'도심 속 숲속 놀이터' 하남 유아숲체험원

장용범 | 입력 : 2024/03/18 [19:29]

 

"숲 속에 오니까 공기도 좋고, 놀기도 좋아요. 친구들과 놀이도 함께 하고 즐거운 게임도 함께 해서 좋아요. 숲 속에 자주 왔으면 좋겠어요"

 

하남시에서 마련한 '유아숲체험원'을 찾은 어린이집 아이들은 연실 즐거운 표정을 지으며, 웃음을 잃지 않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남시가 이달부터 나무고아원 내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어린이비과 유치원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남 유아숲체험원은 지난 2017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숲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이곳에는 ▲나무놀이터 ▲소리 놀이터 ▲바람개비 숲길 ▲초화원 등 모험, 체험, 휴식,배움의 4가지 테마로 다채로운 놀이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보고 만지고 느끼는 놀이 과정을 통해 유아의 오감 발달과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평일 사전 예약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총 90분간 진행된다. 또 전문 유아숲지도사는 계절에 따른 특색있는 숲놀이를 진행하며 유아들의 성취감과 모험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수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는 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유아숲체험원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시 공원녹지과로 하면 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자연을 친구 삼아 마음껏 뛰놀며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