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아시나요?

구숙영 | 기사입력 2024/06/12 [15:16]

(돋보기)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아시나요?

구숙영 | 입력 : 2024/06/12 [15:16]

 

"평소 단오라고 하면 딱딱하고 전통적으로 생각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 우리의 전통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의왕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최근 단오를 맞아 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전통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딜라이트는 꿈누리 카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된 꿈누리딜라이트는 청소년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단오 행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단오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윷놀이 활동은 참가자가 말이 돼 직접 윷놀이판에 올라가 게임을 진행했으며, TV 예능 프로그램 미션을 더해 꿈누리카페 오전점의 다양한 활동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단오 대표 음식인 준치만두를 대신해 고기만두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각자 만들고 싶은 만두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보는 시간을 갖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마마무 화사, 대만 가오슝에서 보여준 과감한 슈트 '글래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