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시립센터럴포레어린이집 등 2곳의 '아름다운 기부'

하기수 | 기사입력 2024/07/07 [19:21]

(돋보기)시립센터럴포레어린이집 등 2곳의 '아름다운 기부'

하기수 | 입력 : 2024/07/07 [19:21]

 

"소중한 수익금을 기탁 해주신 시립센트럴포레어린이집 및 시립자이1차어린이집의 아이들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산시가 최근 시립센트럴포레어린이집과 시립자이1차어린이집 등 시립어린이집 2곳으로부터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바자회를 통해 모금한 수익금 총 351만 원(각 193만 원, 158만 원)을 기탁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앞서 시립센트럴포레어린이집은 지난달 22일, 시립자이1차어린이집은 지난달 27일 지역 이웃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아나바다’의 의미와 필요성과 함께 물건을 사고 팔며 경제개념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처럼 어린이집 아이들은 힘들게 마련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까지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익금은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시에 기탁했으며, 원아들은 안산시청 본관 1층의 ‘나눔키오스크’를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선소선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 참여를 통해 물건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돼 기쁘다"라며 "아이들이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이 이웃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나눔의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마마무 화사, 대만 가오슝에서 보여준 과감한 슈트 '글래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