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청라병원'이 청라의료복합타운 내 들어선다!

김낙현 | 기사입력 2025/01/02 [16:19]

'서울아산청라병원'이 청라의료복합타운 내 들어선다!

김낙현 | 입력 : 2025/01/02 [16:19]

서울아산청라병원 정면조감도

 
서울아산청라병원이 인천 청라의료복합타운 내에 들어선다.
 
이번에 건축허가를 받은 서울아산청라병원은 청라국제도시 내 MF1블록(9만 7,459㎡)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19층, 연면적 16만 5,899㎡에 약 800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 규모로 건축된다.
 
특히 서울아산청라병원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증 전문 병원을 목표로 추진된다. 중증 해외 환자와 인천 지역 중증 환자의 질환별 전문 치료를 위한 암센터, 심장센터, 소화기센터, 척추‧관절센터를 구축하고, 환자 중심 최첨단 스마트병원으로 중증환자들에게 최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건축물 디자인의 우수성도 인정받아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관하는 ‘2024 IFEZ 경관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건물일체형 태양광 발전(BIPV)을 디자인 요소로 적극 사용해 친환경성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현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건축허가가 승인됨에 따라 앞으로 지하안전영향평가 등 착공에 필요한 법규상 나머지 인허가 절차를 조속한 시일내에 마무리하고 올 상반기 내 착공돼 오는 2029년 준공 및 개원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4 세계 최고 병원' 조사에서 대한민국 1위, 세계 22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분야별 세계 순위에서는 암, 소화기, 내분비, 비뇨기 4개 분야가 세계 5위권에 진입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최기준 추진단장은 "2022년부터 서울아산청라병원 추진단을 구성해 병원의 건축 설계를 꾸준히 준비해 왔는데 건축 허가를 승인받게 돼 기쁘다"며 "인천 시민들에게 최고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시가 선점하고 있는 바이오산업과 연계해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를 지원하고, 중증 해외 환자 치료 분야에 한국 의료기술의 전문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글로벌 중증 병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최강희, 한복 자태 드러내며 동안 미모는 덤으로 男心 '자극'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