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하남라이프' 이모티콘 22분만에 소진 '큰 인기'

장용범 | 기사입력 2021/07/25 [17:41]

'소확행 하남라이프' 이모티콘 22분만에 소진 '큰 인기'

장용범 | 입력 : 2021/07/25 [17:41]

하남시가 발행하는 '소확행 하남라이프'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시 캐릭터(하남이·방울이)를 활용해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소확행 하남라이프)이 배포 시작 22분 만에 모두 소진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캐릭터인 ‘하남이·방울이’ 새 모습이 담긴 이모티콘 16종을 제작해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하남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5만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했다.

 

시화인 은방울꽃을 모티브한 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는 2018년 처음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배포됐으며, 지난 해 12월에 이어 이번에 3번째 배포됐다.

 

특히 두 번째 배포된 이모티콘의 경우 배포 시작 15분 만에 선착순 2만 명분 배포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시는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드는 새 이모티콘을 제작하기로 하고, 지난 4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민 제안을 받아 16종의 이모티콘을 새로 제작했다. 이번에 배포된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남이와 방울이를 사랑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작할 계획”이라며, “하남시 카카오톡 채널 등 시 공식 소셜미디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