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이수찬의 청바지', 걷다 다리에 힘이 빠진다면?

김금수 | 기사입력 2024/06/01 [16:31]

MBN '이수찬의 청바지', 걷다 다리에 힘이 빠진다면?

김금수 | 입력 : 2024/06/01 [16:31]

 

오는 6월 3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에서는 ‘무릎 연골이 손상됐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 무릎 연골 손상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조태근 씨(남, 82)가 출연했다. 80대 고령의 나이에도 당뇨, 혈압 등 기저질환조차 없던 조태근 씨는 갑자기 시작된 무릎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걷다가 다리에 힘이 빠지는 보행 장애를 겪고 있었다.

 

또 조태근 씨는 은퇴 후 귀농해 평생의 소원이었던 염소를 키우며 은퇴생활을 누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시작된 통증으로 우울감까지 호소하던 상황이다.

 

 

조태근 씨의 상태를 확인한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찬 원장은 반월판 연골 손상을 통증의 이유로 짚으며 내시경을 이용해 연골 파열 부위를 치료하는 관절내시경 치료와 줄기세포 주사 치료를 제안했다.

 

또 이 원장은 노년기에 가장 주의해야 할 질환으로 연골 손상을 꼽으며 퇴행성 변화로 인해 약해지는 무릎 연골 강화를 위해서 꾸준한 스트레칭과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 한다고 전하며 건강한 연골이 건강한 노후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과연 조태근 씨는 무릎 연골 손상을 치료하고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120세까지 염소들과 행복한 노후를 즐기고 싶다던 소원을 이룰 수 있을지, 오는 6월 3일 월요일 오전 9시 30분에 공개된다.

 

한편, MBN ‘생생정보마당’,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는 100세 시대 튼튼한 관절 건강을 되찾기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찬 원장이 출연자에게 적합한 관절 시술과 관리 방법을 제시하는 코너로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사진-MBN 제공)/김금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송혜교, 이태리 베니스에서 매력 뽐내는 '빨간 드레스'
광고
광고
광고